나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나는 [     ] 프로다!

나는 [연결고리]의 프로다!

 

빅데이터를 마케팅에 활용하려면 기술과 인문의 융합이 필요한데요. 저는 기술과 인문, 양쪽의 업무를 모두 경험했습니다. 그래서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원활하게 소통하고 필요한 부분을 연결하여 종합적인 결과를 도출하는 일을 잘합니다.

프로님의
하루일과
궁금해요

프로의 타임라인

  • 09:30 AM
  • 11:00 AM
  • 03:00 PM
  • 06:00 PM

메일과 일정을 확인하고 정리된 목록에 따라 업무를 시작합니다. 밤사이에 처리된 분석이 있다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빅데이터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기 때문에 팀원들과 지속적으로 스터디를 합니다. 새로운 분석 방법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엠포스에 맞는 활용 방법을 고민합니다.

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부서들과 협업이 잦기 때문에 타 부서와의 미팅이 자주 있습니다. 주요 이슈, 수집 가능 데이터, 진행 과정 등을 논의합니다.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업데이트하고, 내일의 업무 목록과 우선순위를 정리합니다. 빅데이터 분석은 간혹 컴퓨터 처리 시간이 한나절 이상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밤사이 컴퓨터 처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연산을 시작한 후 퇴근합니다.

해당 업무를 하는 데
필요한 역량
있을까요?

데이터 과학 업무는 단순한 데이터를 분석을 넘어 결과를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 도출 영역까지 포함합니다. 따라서 세 가지 역량 (IT 활용 능력, 통계 능력, 마케팅과 광고의 이해)이 모두 필요 합니다. 세 가지 역량을 한 번에 갖추기 어렵다면 우선 한 가지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뒤 나머지 역량을 차근차근 보완해 나갈 것을 추천합니다.

하시는 일의
가장 큰 매력
뭔가요?

무의미해 보이던 데이터에서 가치 있는 정보를 찾았을 때, 그리고 그 인사이트를 활용한 마케팅이 좋은 성과를 냈을 때 많은 보람과 성취감을 얻습니다.

프로님이 꿈꾸는
이상적인 프로
모습은?
사실 데이터 분석은 지루한 과정이 많고, 결과가 무의미해 보이거나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인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분석 목적에 맞는 인사이트를 찾기 위해서는 한 단계 더 깊이 생각하고 다양한 관점으로 접근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똑같은 데이터에서 남다른 인사이트를 발견하기 위해 끊임없이 시도하는 자세가 바로 이상적인 프로의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