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나는 [     ] 프로다!

나는 [소통]의 프로다!

 

저는 클라이언트, 함께 일하는 선후임, 내부 협업 부서 사이에서 소통의 매개체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의견 전달 과정에 오해가 생기지 않도록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이 저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소통의 프로가 되려고 노력합니다. 

프로님의
하루일과
궁금해요

프로의 타임라인

  • 09:30 AM
  • 11:00 AM
  • 03:00 PM
  • 06:00 PM
출근 후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전날 광고 운영에 대한 이슈를 확인하고, 오늘 진행해야 할 업무를 계획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함께 업무를 진행하는 동료들과 광고 운영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하루 업무를 시작합니다.
주로 클라이언트와 이메일 또는 전화로 광고 운영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오전 시간을 보냅니다. 그리고 틈틈이 전날 광고 집행에 대한 효율을 분석하고, 클라이언트에게 보고할 자료가 필요하다면 문서 작업을 합니다.
광고 결과를 바탕으로 전략 방향을 재설정하고 더 효율적인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야 하기 때문에 회의가 잦은 편입니다. SNS팀, 디자인팀 등 타 부서와 전략 회의를 하기도 하고, 매체 또는 클라이언트와 미팅을 하기도 합니다.
하루 동안 진행된 업무에 누락된 사항은 없는지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추후 진행해야 할 업무 일정을 정리합니다. 예정된 미팅이 있다면 관련 자료를 준비한 뒤 업무를 마감합니다.
해당 업무를 하는 데
필요한 역량
있을까요?
디지털 광고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수립되기 때문에 데이터 분석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타겟에 맞는 광고를 제시할 수 있는 기획력과 트렌드를 읽는 통찰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평소 엑셀이나 PPT작업이 많기 때문에 기본적인 오피스 활용 능력이 요구됩니다. 최근에는 GA(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세밀한 빅데이터 분석을 하는 경우가 많으니 해당 솔루션에 대한 이해도가 있다면 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하시는 일의
가장 큰 매력
뭔가요?
한 기업의 마케팅 비용으로 그들이 원하는 성과를 위해 광고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업무이기에 늘 책임감과 긴장감을 갖고 일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제가 제안한 전략으로 인해 광고 성과를 달성했을 때는 더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직무입니다.
프로님이 꿈꾸는
이상적인 프로
모습은?
이전에는 검색광고 중심의 광고운영을 했는데, 온라인 시장 흐름에 따라 최근에는 배너광고, SNS광고 운영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계속해서 변화하는 온라인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여 다양한 매체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프로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