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나는 [     ] 프로다!

나는 [SNS광고 최적화]의 프로다!

 

빠른 타자 속도만큼, SNS광고 최적화를 빠르게 진행한다는 말을 주위에서 많이 듣습니다. 엠포스 입사 이래, 3천일이 넘는 기간동안 매시간 데이터와 싸우며 광고 최적화를 위해 공을 들여온 결과라 생각합니다. 광고주와의 미팅 중에도 대략적인 최적화 기간을 제시할 수 있는 것도 그 노력의 결과입니다. 

프로님의
하루일과
궁금해요

프로의 타임라인

  • 09:30 AM
  • 11:00 AM
  • 12:30 PM
  • 03:00 PM
  • 06:00 PM
출근 후 가장 먼저 클라이언트별 진행해야 하는 업무 리스트를 확인합니다. 광고주의 문의가 오면 바로 답변할 수 있도록 실무 담당자와 진행사항을 검토하고, 관련 내용을 정리하여 팀 내 공유합니다.
주간 혹은 일자별 클라이언트의 광고 실적을 보고합니다. 실적 분석을 통해 해당 기간의 진행사항 및 신규 제안 업무 등을 공유하고 클라이언트에게 제안합니다.
점심시간이 되면 팀원들과 회사 근처 맛집 투어를 합니다. 점심은 가급적 팀원들과 함께하려고 하는데, 팀워크를 다지고 사적인 교류를 통해 팀원들의 고민과 생각을 공유하려고 노력합니다.
본부장님 주관 영업회의에 참석합니다. 현재 담당하고 있는 일의 진행사항 및 신규 프로젝트들을 공유하여, 새로운 클라이언트 발굴에 주력합니다.
오늘까지 마무리 해야 하는 일을 꼼꼼히 정리하며 누락된 부분이 없는지 체크합니다. 그리고 내일 진행될 일을 파악하고 해당 업무를 준비합니다.
해당 업무를 하는 데
필요한 역량
있을까요?
SNS 매체에 대한 관심과 데이터 분석 능력이 필요합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 모니터링을 통해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를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방대한 데이터 중 유의미한 정보를 찾아낼 수 있는 데이터 가공 및 분석 능력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엑셀, PPT 등 오피스를 다루는 능력과 데이터 흐름에 대한 인사이트를 갖추어야 합니다.
하시는 일의
가장 큰 매력
뭔가요?
‘작은 변화가, 큰 차이를 만든다’
SNS 마케팅은 거대한 요소가 아닌 아주 작은 요소가 큰 차이를 만드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은 부분이라도 능동적으로 다양한 제안을 하며, 클라이언트와 엠포스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길을 만듭니다. 작은 것이 만들어낸 커다란 변화! 이것이 제 업무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프로님이 꿈꾸는
이상적인 프로
모습은?

SNS 데이터 분석 스페셜리스트를 최종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엠포스에 근무하며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를 거쳐, 지금은 SNS 광고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각 분야별 경험치를 살려, SNS에서 나오는 방대한 데이터 중 각 클라이언트에 맞는 유의미한 데이터를 분석/기획할 수 있는 스페셜리스트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