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나는 [     ] 프로다!
나는 [협상]의 프로다!

엠포스와 굿초보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부분의 매체 제안 및 협상은 제가 속한 신사업제휴팀을 거쳐서 진행됩니다. 광고 혹은 제휴가 최상의 조건에서 진행될 수 있도록, 좋은 프로모션을 통해 모든 파트너에게 더 좋은 혜택이 제공되도록 협상을 이끌어내기 위해 온종일 전화기를 붙들고 있습니다.
프로님의
하루일과
궁금해요

프로의 타임라인

  • 09:30 AM
  • 11:00 AM
  • 12:30 PM
  • 03:00 PM
  • 06:00 PM
출근 후, 전일 처리하지 못한 요청 건부터 체크합니다. 업무시간 이후의 요청 건들은 매체사 업무 종료로 인하여 즉시 처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해당 업무를 우선으로 확인한 후 처리합니다. 그리고 매체사 안내 사항을 내부 마케터들에게 전파하거나 전일 진행했던 업무 내용을 공유하기도 합니다.
부서 회의 혹은 업무 요청 부서(담당자)와의 회의를 진행합니다. 부서 회의의 경우, 현재 진행 중인 업무 현황 및 진행 계획 등을 부서원 간에 공유하며, 종종 트렌드, 새로운 플랫폼에 대한 자체 스터디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업무 요청 부서와의 회의는 제휴 혹은 매체 제안 의뢰 건에 대해 진행 방향 및 전략 등을 논의합니다.
점심 시간입니다! 외부 매체사와의 식사 자리가 빈번한 편이며, 주로 시장 정보를 교류합니다. 간혹 타 부서원과 함께할 때는 부서 및 광고주 현황에 대한 정보를 얻어 차후 매체 제안에 참고합니다.
매체/제휴사와의 외부 미팅이 가장 많은 시간입니다. 광고주와 마케터들에게 다양한 정보 및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매체 프로모션, 신규 상품 소개, 전략적 제휴 등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됩니다. 더 많은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수단을 만들어 내기 위해 다양한 조건들을 협상합니다.
오늘 하루의 업무를 정리하는 시간입니다. 하루 사이 발생한 이슈들을 공유하고, 놓친 것들, 처리해야 하는 업무들을 파악하여 익일 처리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해당 업무를 하는 데
필요한 역량
있을까요?
매체/제휴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원하는 바를 얻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필요합니다. 다만, 단순히 말을 잘하는 기술보다는 고객이 원하고,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파악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야 하므로 광고주 및 시장 현황, 트렌드, 광고운영 지식 등 다방면의 지식 또한 많이 알아 둘수록 좋습니다.
하시는 일의
가장 큰 매력
뭔가요?

다양한 광고주를 통해 수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어 성장하기에 좋습니다. 성과가 좋은 광고 매체뿐 아니라 남들이 아직 시도해보지 못한 매체도 함께 제안해야 하기 때문에 업계 트렌드에 대한 정보도 가장 먼저 접할 수 있습니다. 또, 다양한 업계 사람들을 만나 많은 인맥도 쌓을 수 있습니다.

프로님이 꿈꾸는
이상적인 프로
모습은?
많이 알아야 많은 아이디어를 낼 수 있고, 많이 알아야 모두(광고주, 회사, 매체사)가 만족할 만한 협상안을 내놓을 수 있습니다. 제가 꿈꾸는 프로는 ‘만물박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