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나는 [     ] 프로다!

나는 [표현]의 프로다!

 

컨텐츠 제작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실행력과 표현력이라 생각합니다. 광고주나 기획자의 문서화 된 아이디어를 그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표현해주고, 이런 일련의 과정을 실행하는 데 있어서 막힘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과정에서 컨텐츠를 소비하는 소비자의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 또한 빼 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프로님의
하루일과
궁금해요

프로의 타임라인

  • 09:30 AM
  • 11:00 AM
  • 02:00 PM
  • 06:00 PM
우선 출근해서 일정들을 확인합니다. 사진과 영상의 촬영, 그리고 이어지는 리터칭이나 편집과 같은 후반 작업 시 다른 일정들과 겹치지 않는지를 확인하는 일을 주로 합니다. 물론 촬영이 있으면 바로 촬영에 들어가는 편입니다.
주기적으로 제작되는 컨텐츠의 제작 미팅을 합니다. 기획자 또는 담당자들과 함께 신규제작 컨텐츠에 대해서 구현할 수 있는지,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나갈지 등에 대해 미팅을 합니다.
대부분 오후에는 컨텐츠의 촬영이 진행됩니다. 대부분의 촬영은 실제 촬영 시간보다 세팅에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다 보니 미리 세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 외부에서의 촬영도 필요하기 때문에 각 팀원의 업무 성격(사진 촬영, 영상 촬영, 편집)에 따라 유기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보통 오후에는 촬영이 지속됩니다. 영상이건 이미지이건 촬영 시간이 오래 걸리다 보니 오후 늦게까지 촬영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촬영이 없을 시에는 다음 진행될 촬영의 아이데이션이나 편집 작업을 진행합니다.
해당 업무를 하는 데
필요한 역량
있을까요?
이 업무를 하는 데 필요한 역량은 표현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촬영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나 기술은 기본이고요. 같은 제작물을 촬영하더라도 누구나 알고 있는 뻔한 그림이 아닌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시각으로 바라봐야 합니다. 그것을 어떻게 표현 하느냐에 따라 컨텐츠의 성격이 바뀌기 때문입니다. 또한, 종류에 상관없이 컨텐츠에 관한 관심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경험들이 쌓여 본인의 스타일대로 재창조되고, 더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니까요.
하시는 일의
가장 큰 매력
뭔가요?
항상 새로운 것에 대해 도전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머릿속에 생각만 했던 무형의 무언가를 현실로 끄집어내 결과물을 만들어 냈을 때의 희열감이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컨텐츠 제작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테스트 삼아 새로운 것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 또한 매력이라 하겠습니다.
프로님이 꿈꾸는
이상적인 프로
모습은?
모두가 만족하는 컨텐츠를 만든다는 건 쉽지 않은 일입니다. 객관적인 평가보다는 주관적인 평가를 받을 수밖에 없는 것이 컨텐츠이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컨텐츠를 소비하는 다수의 소비자가 꾸준히 공감할 수 있는 제작물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