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나는 [     ] 프로다!
나는 [매의 눈을 가진] 프로다!

회계팀에서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항상 냉철하고 객관적인 시선으로 많은 일들을 파악해야 합니다. 작은 실수도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협업 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항상 꼼꼼하게 체크해서 최대한 오류를 줄이려는 마인드를 갖고 있습니다.
프로님의
하루일과
궁금해요

프로의 타임라인

  • 09:30 AM
  • 11:00 AM
  • 12:30 PM
  • 04:00 PM
  • 05:00 PM
마감기간이 되면 출근 후 어제 처리한 일을 정리하고 새롭게 처리해야할 업무에 대해 계획을 세웁니다. 정해진 기한 내에 결산을 끝내기 위해서는 정확한 시간배분이 필수입니다. 바로 대응해야 하는 일들과 담당자의 피드백을 기다려야 하는 일 등을 구분 짓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합니다.
오전에는 엠포스와 거래하는 매체 및 렙사들과의 정산을 처리합니다. 협업부서 및 담당자들에게 자료를 요청하고 해당 내용을 전달 받으면 결산월에 엠포스의 광고집행건수와 그에 따른 수익이 얼마인지 매체별 광고비와 수수료에 대해 파악하고, 해당 내용을 반영합니다.
저희 팀은 팀원들과 함께 점심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무회계팀의 업무는 유기적으로 이뤄지는 일들이라 팀원들 간의 배려 및 존중이 필수적이어서, 같이 식사를 하며 서로의 애로사항 등 다양한 정보를 주고 받으며 리프레시 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오후에는 광고주들과의 매출 업무가 진행됩니다. 엠포스에서 집행한 광고가 광고주에게 제대로 청구됐는지 확인하고 해당 광고비에 대한 히스토리를 관리합니다. 또한 각종 이슈사항에 대해 담당자들에게 내용을 확인하고 결산월에 영향을 주는 일들에 대한 부서 내 공유와 확인이 이뤄집니다.
하루 업무 중 누락된 부분을 체크하고 미처리된 일들의 마무리 작업을 시작합니다. 수많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업무가 진행되는 만큼 물리적 시간 외에 다양한 이슈로 지체되는 업무들을 결산기간 내 처리할 수 있도록 최대한 빠르게 체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해당 업무를 하는 데
필요한 역량
있을까요?
회계팀은 기업의 언어를 담당하는 사람들입니다. 기업의 모든 활동은 숫자로 표시되며 그 숫자를 정해진 룰에 따라 재무제표로 작성하게 되는데 이러한 일련의 업무를 진행하는 데 꼭 필요한 능력이 바로 직무에 대한 이해도와 성취도입니다. 또한 논리적 사고력도 필요합니다. 회계팀의 모든 보고는 일정한 기준에 의해 이뤄지며, 기본적으로 숫자를 다루는 부서이기 때문에 논리 정연함은 필수 능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시는 일의
가장 큰 매력
뭔가요?
딱 맞게 답이 떨어지는 일이라는 것이 회계업무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그래서 답답하고 틀에 박힌 일 이라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저는 회계업무가 요행없이 명확한 정도의 길이 정해져 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겉으로 드러나는 부서는 아니지만 엠포스라는 나무가 크고 멋있게 성장하는데 밑에서 단단하게 지탱해주는 뿌리같은 역할을 한다는 점 또한 매력적이지요. 매월 결산을 하면서 우리 회사가 얼마나 열심히 움직였는지에 대한 결과물을 지표로 확정 짓는 순간, 그 희열은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을 절대 알지 못 할 거예요.
프로님이 꿈꾸는
이상적인 프로
모습은?
회계팀은 자금, 회계, 세무 등 다양한 업무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어떤 부서보다도 같은 팀 프로들과 팀장님에게 배울 점이 많은 부서이기도 합니다. 배움에 대한 두려움 없이 여러 분야에 대한 업무 능력을 키우며, 더욱 넓은 시야로 재무적 문제를 바라보는 것, 이것이 제가 꿈꾸는 프로의 모습입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어렵다고 느끼는 회계팀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좀 더 원활하게 조율할 수 있는 내공 있는 프로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