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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3

2019 락앤락 디지털 캠페인 3관왕 달성!

조회수 474 2020-02-12


2019년부터 엠포스와 함께한 브랜드 락앤락(locknlock)은
지난 1년동안 활발하고 유니크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락앤락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미지를 전하고,
일관되면서도 유기적인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선보이며
성공적인 이미지 제고를 높이 평가 받았습니다 =)

관련하여 락앤락 캠페인 엠포스 수상만 무려 3건!!

3관왕 타이틀을 거머쥔
락앤락 캠페인의 수상소식!
함께 보실까요~?

i-AWARDS 웹어워드코리아 2019 – 제품프로모션분야 대상
“락앤락 비스프리 리뉴얼 캠페인”



엠포스는 락앤락 비스프리 출시 10주년을 맞아
리뉴얼 런칭을 홍보하기 위한 디지털 프로모션을 구축하였습니다

“락앤락 비스프리, 인테리어가 되다” 라는
밀폐용기 시장에서 시도하는 새로운 컨셉과
메시지를 매력적으로 전달한 캠페인인데요

캠페인 메시지가 효과적으로 인지될 수 있도록 전략적인 콘텐츠를 구성하고,
제품의 우수한 USP 학습을 위해 페이지 상단에는 허들이 낮은 이벤트를 구성하며
4050 주부 타겟에서 2030 젊은 세대로까지 소비층 확장을 통해
온 오프라인 매출을 증대하는데 기여를 했습니다

그 결과, 이벤트 참여자만 무려 4만여명
전년도 캠페인 비교 시, 동기간 대비 제품 키워드 쿼리량은
무려 295% 상승하는 훌륭한 결과를 얻어냈습니다!



(이때까진 몰랐겠죠… 연이어 두 번의 수상을 더 하게 될 줄은…!)

KOBACO - 스마트 미디어 광고 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락앤락 살균 소형가전 시리즈 캠페인”

밀폐용기 1등 브랜드 락앤락의 카테고리 확정의 첫 시도로써 엠포스가 집행한
‘락앤락 살균 소형가전 시리즈 캠페인’이 두 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서 주관하는
스마트미디어 대상은 디지털 미디어 내 한 개 또는 복수의 디지털 매체를
얼마나 잘 운영하였고, 그 성과를 평가하는 어워드인데요
 
이번 캠페인의 경우는 생활용품의 주요 세일즈 채널!!
바로 TV 홈쇼핑을 연계하는 것에 주력하였습니다

이에 온라인 매체였던 PC와 MOBILE을
오프라인 매체인 TV 홈쇼핑과 연계하여 진행하는 것에 대한 내용과
디지털 미디어 매체의 운영 성과에 아주 좋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살균의 ‘필요성’과 살균의 ‘대표 제품 포지셔닝’을 위해
“살균에 차별은 없어야 하니까”라는 메시지를 발굴하였고



깔끔의 대명사!
서장훈의 모델 파워를 활용한 크리에이티브까지 동원하여
신제품 브랜딩과 동시에 주 유통 채널인 홈쇼핑 세일즈 증진까지!

캠페인 목적을 동시 달성할 수 있도록
2 Track으로 디지털 매체를 운영한 결과~~~

광고 조회수는 2천만회 이상 달성
#미니공기청정기 #칼도마살균블럭 처럼
쿼리량이 없던 키워드의 디지털 내 쿼리까지
신규로 생산하는 인지도 상승까지 이뤄냈구요

캠페인 기간 내, 락앤락 몰 판매 1위를 달성하고
젊은 소비자층들의 홈쇼핑 시청률과 구매 전환이 크게 증가되는
쾌거를 이루며 코바코 스마트 미디어 광고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가 완전히 허물어진 지금,
스마트 미디어 대상이라니… 아주 자랑스럽습니다 o( ̄▽ ̄)d


2019 앤어워드 SOCIAL MEDIA_ BRAND 부문
“락앤락 Youtube 채널 운영 WINNER”



앤어워드 Digital AD&Campaigns의 Social Media_Brand 부문에서
락앤락(locknlock)하면 연상되는 기존의 밀폐용기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써 '사람 중심의 생활 혁신'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시대 트렌드에 맞춰
자연스럽게 소비자들에게 전달한 점을 인정받아 Winner를 수상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제품에 대해 일방향적인 소개에 그쳤다면,
대중들이 브랜드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카테고리화하였는데요!

‘제품을 읽다’는 제품 특장점을 나열한 기존 영상에서,
제품의 세부 특징들이 실제 소비자들의 관찰, 이해함에서 나온 것임을 전달하였고
‘꿀바른생활팁’은 제품을 통한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담았으며,
‘나의 계절’은 락앤락과 함께하는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을
‘락시피’는 락앤락과 함께하는 레시피를 통한 즐거운 경험을 컨셉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기존 밀폐용기 이미지를 탈피하고
소비자에게 세련된 이미지로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노력한 결과!

평균 4만 5천건이 넘는 동영상 조회 수 기록!
기존 50-64 여성 주요 시청자 → 19-39 연령으로 주요 시청자를 확보하며
시청자의 절반 가량의 남성 시청자까지 확보하는 등의 성과까지 거두었습니다




기획부터 촬영, 그리고 제작까지!
모든 것이 엠포스에서 탄생한 결과임에
더욱더 뜻 깊은 수상이 아닐까 싶습니다

락앤락 한 개의 브랜드를
두개의 캠페인과 유튜브 운영까지 인정받아
무려 3관왕의 타이틀을 거머쥔 엠포스!

이 훌륭한 성과를 직접 기획하고 만들어낸
기획 1국 2팀의 수상소감 안 들어볼 수 없겠죠~??

대표로 강재혁 팀장님의 수상소감 함께 보면서
오늘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


"
하나의 브랜드로 다양한 범주의 캠페인을 진행하였고
각 범주에서 진행한 각각의 캠페인들이
모두 좋은 결과들이 있었다는 점이 큰 의미로 다가옵니다.

더이상 광고의 영역을 구분짓고 나누는 일이 무의미해진 시장에서
우리는 광고인이자 마케터로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AE의 눈은 더 넓은 범위를 향해 있어야 하고
또 그 넓은 범위의 각 영역에 대해서 더 깊은 눈을 가져야 합니다.
그래서 저와 기획1국2팀의 2019년 목표는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기획력과 실행력.
그리고 그 영역들을 소비자 관점에서
효율적으로 연계할 수 있는 IMC에 대한 고민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락앤락 3관왕의 성과는
저희들이 목표를 위해 열심히 해왔고, 
더 넓고 깊은 눈을 가지기 위해 나름 치열하게 고민해왔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 된 기분 좋은 결과입니다!

늘 노력해주는 기획1국2팀의 팀원들에게
아낌없이 칭찬해주고 싶은 2019년 연말이었습니다~
"